•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캐시플로우컨설팅(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캐시플로우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캐시플로우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사라 캐시플로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IP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캐시플로우 및 캐시플로우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6.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0.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향, 음성,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1. 회원탈퇴란 회원이 캐시플로우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제휴사란 회사와 공동 협력을 통해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제3의 서비스 및 마케팅 협력사를 말합니다.

제 3 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초기 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별도의 추가 가입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부속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은 각 서비스 별 약관이나 세부지침의 규정이 없는 사항은 본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의 방식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 기타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본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유료서비스 약관에 정한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제 5 조 (약관의 해석 및 준칙)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6 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미성년자인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을 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④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나 회사의 사정상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기타 법령에 정한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한 규정들을 준수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각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하거나 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기타 영리적 목적의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제 4 장 서비스 이용 ]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무상태분석, 현금흐름분석, 재무목표관리 등 회원이 자신의 고객에게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온라인 서비스

② 재무설계 보고서

③ 기타 회사가 추가로 고안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상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되,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등)

1. 회사는 운영상ㆍ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범위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하거나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와 제한 범위 내에서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정보, 광고, 타사의 상품이나 서비스, 이벤트 등에 대한 광고를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함께 전자우편, DM(우편) 등의 방법으로 광고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서비스 및 광고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관한 정보 등의 기타 마케팅 및 홍보활동을 함에 있어 TM(텔레마케팅), SMS(핸드폰 문자메세지) 및 모사 전송기기에 의하여 그 정보를 회원에게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은 그렇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회원의 정보 제공 및 이용에 관한 세부 사항은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 15 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별 가격정책에 따라 선택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웹페이지상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의하고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이용요금(또는 회비)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③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④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또는 자료

⑤ 게재기한을 초과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대용량 게시물 또는 자료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⑦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 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원칙적으로 회원 본인의 페이지에만 게시하되 본인이 동의한 경우 전체 회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6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모바일 알림기능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유료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무료 서비스의 범위를 일부 수정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제 20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① 나의계정 > 회원정보 > 캐시플로우탈퇴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관리/삭제 조치됩니다.

③ 필요시 회원탈퇴 후 다시 신규회원으로 바로 가입 가능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제2항의 행위를 한 경우 또는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그 위반행위의 중대성에 따라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적법한 서비스 이용을 보장 하고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별도의 이용제한의 조건 및 내용에 대한 세부절차를 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즉시 이의 신청을 할수 있으며, 그 이의 사유가 정당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
제 21 조 (손해배상)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어 사용하지 못한 경우, 회원은 사용하지 못한 기간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료 환불을 회사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 11조 각 항 내용을 위반해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하거나 유포,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안정성 등에 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의 관할법원에 대해서는 민사 소송법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9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캐시플로우컨설팅(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모든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회원”)의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공개를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 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 내부방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 이용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본인 식별 및 본인 의사 확인 등), 서비스의 이행(상품배송 및 대금결제), 기타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에 대한 정보 안내(제공)의 목적으로 수집되어 이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전자우편, TM(텔레마케팅), DM(우편),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광고 또는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원치 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회사는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초 회원가입 시 이름, 이메일, 소속회사(선택항목)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기록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은행명과 계좌번호, 카드사명과 카드번호, 휴대폰번호 등과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가.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나. 제휴회사로부터의 제공

다. 생성정보수집 툴 등

제3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가 현재 서비스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 운영하고 있는 외부 전문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위탁 대상자 : (주)나이스정보통신

위탁업무 내용 : 유료 서비스 구매, 결제 취소, 환불 처리 등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당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서비스 가입일 ~ 탈퇴일까지) 동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며, 회원이 탈퇴하거나 제명된 때는 지체 없이 재생불가능한 기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아래와 같이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를 한 경우라도 회원의 개인정보는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3년


4. 웹사이트 방문 기록

가.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나. 보존기간: 3개월

제6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됩니다.

나. 상기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회원의 웹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2.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는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설정]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가.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 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영업 양수 등의 통지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회원에게 관련 내용으로 다음의 항목을 통지합니다.


1.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합병 또는 상속의 사실

2. 권리, 의무를 승계한 자의 성명, 주소, 연락처

제10조.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의 연락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 성명: 김낙환

- 소속 및 직위: 캐시플로우컨설팅 대표

- 전화: 1661-6045

- 메일: support@kashflow.co.kr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다음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국번 없이 118)

나.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cyberid@spo.go.kr/ 02-3480-3571)

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www.ctrc.go.kr/ 국번 없이 182)

제11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시행일자 및 개정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 2015년 9월 1일

시행일: 2015년 9월 10일